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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SQL 2008 R2 로 데이타베이스를 사용하여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업무를 진행하는 고객으로 어플리케이션에서 일부 데이타가 나타나지 않아 복구 문의를 받은 경우 입니다

서버는 정상작동하여 외장하드를 연결하여 데이타베이스파일인 MDF 파일들을 복사하였고 MDF 파일의 총 용량이 343GB 입니다. 대용량 데이타베이스의 경우입니다

데이타베이스 손상의 경우 소프트웨어 손상으로 데이타베이스 엔진과 연결이 안되거나 이 경우처럼 일부 테이블이나 레코드가 일부 보이지 않는 경우거나 하드디스크에 스크레치(Bad Sector)로 인해 일부 테이블이나 레코드가 일부 보이지 않는 경우입니다

대용량 데이타베이스의 경우 테이블에 레코드 수가 많으면 복구 시간이 상당히 소요됩니다. 접수 시 총 예상시간은 1개월에서 1.5 개월로 산정하였고 급한 테이블부터 복구하여 고객에게 먼저 전달하여 어부의 지장을 최소화하기로 하였습니다

MDF 를 복구하여 확인하면 테이블수가 354개이며 테이블의 레코드 수가 2억개가 넘는 파일이 3개나됩니다. 

[데이타베이스 복구 작업순서]

1. 작업 순서는 테이블을 복구하여 

2. MSSQL에 Import 한 후 

3. MSSQL 에서 백업파일로 받아냅니다.

이 과정에서 MSSQL에 Import 하는 과정 중 레코드가 손상되어 있는 경우 레코드 값이 엉뚱한 값이라 오류가 발생하여 멈추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레코드를 삭제 후 다시 import 진행하여야 하므로 이 과정에서 시간이 상당히 소요됩니다.

레코드 수가 2억4천만 건인 테이블은 Import 시간만 3일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단, 레코드수도 중요하지만 레코드의 사이즈가 크면 시간이 더 소요됩니다

Import가 완료된 후에도 레코드에 설정된 레코드 Type 과 다른 데이타가 저장된 경우 레코드의 데이타가 손상된 것으로 판단하고 이러한 레코드도 삭제합니다

접수한 데이타베이스 복구는 고객이 우선 순위를 정해준 테이블부터 복구하여 순차적으로 전달하여 최종 마무리까지 예상한 시간인 1.5개월이 소요되었습니다

고객이 보관하고 있는 테이블, 레코드 리스트와 비교하여 판단하는 복구율은 90% 이상입니다. 아마도 하드디스크에 일부 스크레치로 인해 손상된 데이타가 있었던 것으로 판단합니다. 이 경우 시스템을 중지시키고 레리드가 구성되어 있는 하드디스크를 모두 빼서 보내주셨으면 복구율은 더 높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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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D
2017.03.26 17:06

IBM X3550 M3 RAID5 복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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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M X3550 M3 RAID5 복구

 

이미지_4.jpg

 

IBM System X3550 M3 입니다

 

이미지_3.jpg

 

 

IBM MBF2300RC 300GB 10k 2.5" 6Gbps SAS Hard Drive

 

300GB SAS 2.5인치 4개로 RAID5 구성되어 사용 중으로  OS 는 WIndows Server 2012 R2 입니다

리부팅 후에 레이드에 장애가 발생하여 일부 폴더가 보이지 않는 증상으로 하드디스크 4개만 보내주셔서 접수되었습니다.

레이드 장애의 경우 손상된 하드디스크에 해당하는 LED 가 붉은 색으로 표시되어 장애를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있고 레이드 관리툴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접수된 레이드 장애의 경우 LED 나 관리툴에 표시된 하드디스크의 수보다 많은 하드디스크가 손상된 경우가 많습니다

[RAID 하드 접수방법]

1. 장애발생 후 시스템을 종료 후 추가의 작업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장애발생 후 복구를 위해 레이드를 새로 구성한다거나 폴더가 보인다고 복구툴로 작업을하여

   데이타를 저장하거나 하면 복구율이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2. 하드디스크를 시스템에서 빼는데 하드디스크 장착부분에 번호가 있으면 번호를 표시합니다

[접수 후 복구순서]

1. 모든 하드디스크의 물리적 손상여부를 확인하고 복제본을 작성합니다

  정상인 하드디스크는 바로 복제본을 작성하며 이 과정에서 디스크 표면에 스크레치 여부도 

  확인됩니다

  인식불가인 하드디스크는 손상된 부품을 교체하여 인식상태로 만들고 복제를 진행합니다

2. 복제된 하드디스크를 분석하여 원래 구성된 레이드 정보를 파악하고 레이드를 구성하여 

   데이타를 복구합니다

접수한 SAS 하드디스크는 물리적인 손상은 발견되지 않았고 복제된 하드디스크를 레이드로 재 구성하여 확인해보니 특정 파일이 없어져서 복구툴로 복구하여 찾아냈습니다

레이드에 데이타베이스(Oracle, MSSql, Mysql 등)의 DB 파일이 저장된 경우 복구 후 데이타베이스를 연결하여 손상 유무를 파악 후 손상된 경우 데이타베이스 복구를 추가로 진행합니다

이 경우 데이타베이스 복구는 별도의 복구비용이 청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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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피타임 나스(Iptime  NAS IIe) 포맷 복구

 

 

이미지_2.jpg

 

 

국산 나스 중 최근 많이 판매되고 있는 IPTIME 의 NAS 중 개인이나 소호에서 많이 사용하는 모델입니다

IPTIME 의 나스는 외산의 나스보다는 기능이 다양하고 한글화가 잘되어 있어 처음 나스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어려움없이 사용됩니다. IPTIME 이 유명한 것은 고객지원이 잘되는 것으로 저녁에도 전화 상담을 접수하고 원격으로 지원도 하여 문제 발생 시 쉽게 해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0170323_173310.jpg

 


접수된 나스에는 위 사진의 하드 2개를 레이드0로 연결하여 영상을 저장용도입니다.

 

나스가 연결이 되지않아 고객이 하드디스크 하나를 빼서 인터넷에서 받은 복구 프로그램으로 복구해보니 파일은 찾았는데 몇 개를 저장해서 확인하니 손상이 되어서 복구의뢰 하셨습니다.

하드디스크에 물리적인 손상은 없고 정상입니다

 

나스나 서버에서 레이드로 구성된 하드디스크가 접속이 안될 경우 레리드가 풀렸다고 합니다

이는 레이드 구성 정보에 손상을 입어 레이드 구성을 할 수 없고 레이드 관리 툴에서는 다시 레이드를 잡으라는 메세지를 표시하곤합니다. 이 때 레이드를 새롭게 구성하면 레이드 구성 정보가 하드디스크에 씌여져서 레이드 복구가 어려워집니다.

 

나스는 자체의 리눅스 OS로 작동이 되고 파티션은 리눅스 파티션으로 생성됩니다. 접수된 하드디스크는 각각 윈도우 NTFS 로 포맷되어 비어 있는 상태입니다. 레이드를 새로 구성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고객이 실수로 포맷을했는지는 알수 없으니 정상적으로 사용하던 RAID0 설정 정보를 찾아 복구장비에서 RAID0를 구성해서 리눅스 파일시스템에서 폴더 정보를 찾아냈습니다.

 

전체 데이타용량은 3.8TB 로 영상 파일들이 모두 정상적으로 플레이됩니다.

 

나스나 서버에서 레이드를 구성하여 하드디스크를 사용하다 레이드에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는 새롭게 레이드를 구성하시면 데이타가 손상이 됩니다. 바로 복구 전문업체에 의뢰하여 점검 후 복구 여부를 결정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ingen.co.kr/xe/ra_dr_raid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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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NAP NAS TS-251+ 폴더 삭제 복구

 

QNAP NAS TS-251+

 

 

WD40EFRX-68WT0N0 4TB 2개 RAID0

 

 

QNAP NAS TS-251+ 에 WD40EFRX 4TB 2개를 RAID0 로 설정하여 사용하는 고객이 특정 폴더가 사라져서 접수된 경우입니다

파일서버로 이용하여 여러 직원이 공유하여 문서 등을 저장/수정하여 사용 중에 이유를 모르고 폴더가 사라졌습니다

 

폴더가 사라진 이유가 소프트웨어적으로 삭제 등의 이유일 수 있고 하드디스크의 스크레치 등으로 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RAID 하드 접수방법]

1. 장애발생 후 시스템을 종료 후 추가의 작업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장애발생 후 복구를 위해 레이드를 새로 구성한다거나 폴더가 보인다고 복구툴로 작업을하여

   데이타를 저장하거나 하면 복구율이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2. 하드디스크를 시스템에서 빼는데 하드디스크 장착부분에 번호가 있으면 번호를 표시합니다

 

[접수 후 복구순서]

1. 모든 하드디스크의 물리적 손상여부를 확인하고 복제본을 작성합니다

  정상인 하드디스크는 바로 복제본을 작성하며 이 과정에서 디스크 표면에 스크레치 여부도 

  확인됩니다

  인식불가인 하드디스크는 손상된 부품을 교체하여 인식상태로 만들고 복제를 진행합니다

 

2. 복제된 하드디스크를 분석하여 원래 구성된 레이드 정보를 파악하고 레이드를 구성하여 

   데이타를 복구합니다

 

접수한 하드디스크는 물리적인 손상은 발견되지 않았고 복제된 하드디스크를 레이드로 재 구성하여 확인해보니 특정 폴더를 복구툴로 복구하여 찾아냈습니다. QNAP NAS의 로그를 분석한 결과 원인은 특정 IP에서 QNAP에서 제공하는 QSync 가 작동하여 삭제되었습니다. QSync의 설정이 잘못되었을 것으로 추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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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팔로 링크스테이션 (Buffalo LinkStation LS-WXL) 레이드 장애 복구

buffalo1.jpg

 

버팔로 링크스테이션(Buffalo LinkStation LS-WXL)

buffalo2.jpg

 



buffalo3.jpg

 

 

ST31000528AS 1TB 2개 RAID0

건설회사에서 파일 공유 용도로 사용 중인 버팔로 링크스테이션(Buffalo LinkStation LS-WXL) 로 ST31000528AS 1TB 2개를 RAID0 로 사용 중에 디스크에 데이타가 Full 인 상태가 되면서 나스접속이 되지않는 경우로 접수되었습니다.

버팔로 나스가 데이타가 Full이되어 인식이 안되는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버팔로 나스의 오류인 것 같습니다.

[RAID 하드 접수방법]

1. 장애발생 후 시스템을 종료 후 추가의 작업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장애발생 후 복구를 위해 레이드를 새로 구성한다거나 폴더가 보인다고 복구툴로 작업을하여

   데이타를 저장하거나 하면 복구율이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2. 하드디스크를 시스템에서 빼는데 하드디스크 장착부분에 번호가 있으면 번호를 표시합니다

[접수 후 복구순서]

1. 모든 하드디스크의 물리적 손상여부를 확인하고 복제본을 작성합니다

  정상인 하드디스크는 바로 복제본을 작성하며 이 과정에서 디스크 표면에 스크레치 여부도 

  확인됩니다

  인식불가인 하드디스크는 손상된 부품을 교체하여 인식상태로 만들고 복제를 진행합니다

2. 복제된 하드디스크를 분석하여 원래 구성된 레이드 정보를 파악하고 레이드를 구성하여 

   데이타를 복구합니다

접수한 하드디스크는 물리적인 손상은 발견되지 않았고 복제된 하드디스크를 레이드로 재 구성하여 전체 데이타를 복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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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ATA SSD (adata asp900s3-128gm) 복구

adata_ssd1.jpg

 

ADATA SSD (adata asp900s3-128gm) 128GB 케이스

 

adata_ssd2.jpg

 

ADATA SSD (adata asp900s3-128gm) 128GB PCB

 

데스크탑에 윈도우용으로 사용하던 Adata SSD 128GB 가 인식불가로 접수되었습니다. 고객이 복구를 원하는 데이타는 바탕화면과 내문서에 있던 문서들입니다.

SSD는 Solid State Disk의 약자로 최근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를 대체하는 차세대 대용량 저장장치로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기존의 플래터 방식과는 달리, 플래시메모리나 일반 DRAM을 통해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식을 가집니다. HDD와 달리 빠른 데이터 접근 속도와 저전력, 안정성 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어 차세대 대용량 메모리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디스크는 음악을 듣는 원판을 말하는 데 이 같은 원판과는 달리, 알루미늄 원판에 자성체의 코팅을 해 데이터를 읽고 저장하는 것을 HDD라고 부릅니다. 이 HDD와 다르게 SSD라고 불리는 것은 원판의 재질이 반도체(Solid State)로 이루어진 데 따른 것입니다. SSD의 종류에는 삼성전자와 같이 낸드플래시를 기반으로 제품을 만드는 것과, D램 등 다른 메모리로 만드는 것들이 있습니다.

SSD의 가격이 낮아지면서 빠른 부팅 속도와 윈도우 사용 시 빠른 속도를 위해 SSD를 많이 사용하는데 SSD는 USB 메모리나 CF, SD, Micro SD 와 같은 플래시 메모리(Flash Memory)로 만들어져 있어 순간적으로 손상이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속도면에서는 우수하나 데이타 저장용으로는 불안한 매체입니다. 초기 매북에서 등에서 사용되던 SSD는 인식불가 시 메모리를 떼어내어 장비에서 이미지 만든 후 복구가 수월하였는데 언제부터인가 SSD 자체에서 컨트롤러가 데이타를 암호화하여 저장하기 시작한 후 복구가 상당히 어려워졌습니다.

물론 USB 메모리나 CF, SD, MicroSD 도 데이타를 컨트롤러에서 암호화하여 인식불가인 경우 메모리를 떼어 내어 이미지로 저장 후 암호를 푸는데 암호화 수준이 낮아 대부분 복구가 가능합니다만 SSD는 암호화 수준이 높아 복구가 어렵습니다.

SSD는 물리적 손상으로 인해 인식불가가 된 경우가 아니라 삭제나 백업을 받지 않고 윈도우를 재설치한 경우에도 복구가 어렵습니다. SSD는 TRIM 이라는 기능이 지원되는데 쉽게 설명하면 플래시 메모리는 덮어쓰기(Overwrite) 기능이 없어 데이타가 사용 중인 공간에 새로운 데이타를 저장하기 위해 데이타를 삭제 후 기록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데이타를 저장합니다. 이 경우 삭제->기록의 두 단계로 저장되어 속도가 늦어집니다. 저장속도를 빠르게하기 위해 TRIM 기능은 삭제 후 즉시 또는 일정한 양이되면 데이타를 지웁니다.

TRIM 기능은 DisableDeleteNotify 의 값이 0 이면 자동 TRIM 기능을 사용 중인 상태이고  1 이면 사용 중이지 않은 상태이죠.

접수된 ADATA SSD 는 메모리를 떼어내지 않고 장비에서 메모리로 접근이 가능하여 전체 128GB 를 이미지로 추출하여 복구를 진행하였습니다. 플래시 메모리는 손상시 배드셀(Bad Cell) 이라고 하여 부분적으로 손상이 발생하여 해당 부분은 이미지 작성 시 데이타를 추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접수된 SSD도 이미지 추출을 100% 하지 못하여 20GB 정도만 이미지 추출이 가능하였고 폴더 정보부누이 손상되어 정밀복구(파일 종류로 복구)를 진행하였습니다. 정밀복구는 저장되었던 파일명이 아니라 임의의 이름으로 저장되나 확장자는 본래의 확장자로 저장되어 일일이 파일을 열어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고객이 복구된 파일들을 확인한 결과 전부는 아니지만 중요한 문서들이 복구되어 복구비용을 지불하고 데이타를 인수하였습니다.

[SSD 사용 시 주의사항]

1. SSD 는 윈도우 및 프로그램 설치용으로 사용

2. SSD 에 저장된 데이타는 외장하드나 함께 장착되어 있는 하드디스크로 수시로 백업

 

상세한 내용은 http://ingen.co.kr/ra_dr_ssd 를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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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extor PX-128M5PRO 128G SSD 복구

plextor.jpg

 

 

Plextor PX-128M5PRO 128G SSD 케이스

 

plextor1.jpg

 

 

Plextor PX-128M5PRO 128G SSD PCB

데스크탑에 윈도우용으로 사용하던 Plextor PX-128M5PRO 128G SSD 가 인식불가로 접수되었습니다. 고객이 복구를 원하는 데이타는 녹음파일입니다

SSD는 Solid State Disk의 약자로 최근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를 대체하는 차세대 대용량 저장장치로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기존의 플래터 방식과는 달리, 플래시메모리나 일반 DRAM을 통해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식을 가집니다. HDD와 달리 빠른 데이터 접근 속도와 저전력, 안정성 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어 차세대 대용량 메모리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디스크는 음악을 듣는 원판을 말하는 데 이 같은 원판과는 달리, 알루미늄 원판에 자성체의 코팅을 해 데이터를 읽고 저장하는 것을 HDD라고 부릅니다. 이 HDD와 다르게 SSD라고 불리는 것은 원판의 재질이 반도체(Solid State)로 이루어진 데 따른 것입니다. SSD의 종류에는 삼성전자와 같이 낸드플래시를 기반으로 제품을 만드는 것과, D램 등 다른 메모리로 만드는 것들이 있습니다.

SSD의 가격이 낮아지면서 빠른 부팅 속도와 윈도우 사용 시 빠른 속도를 위해 SSD를 많이 사용하는데 SSD는 USB 메모리나 CF, SD, Micro SD 와 같은 플래시 메모리(Flash Memory)로 만들어져 있어 순간적으로 손상이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속도면에서는 우수하나 데이타 저장용으로는 불안한 매체입니다. 초기 매북에서 등에서 사용되던 SSD는 인식불가 시 메모리를 떼어내어 장비에서 이미지 만든 후 복구가 수월하였는데 언제부터인가 SSD 자체에서 컨트롤러가 데이타를 암호화하여 저장하기 시작한 후 복구가 상당히 어려워졌습니다.

물론 USB 메모리나 CF, SD, MicroSD 도 데이타를 컨트롤러에서 암호화하여 인식불가인 경우 메모리를 떼어 내어 이미지로 저장 후 암호를 푸는데 암호화 수준이 낮아 대부분 복구가 가능합니다만 SSD는 암호화 수준이 높아 복구가 어렵습니다.

SSD는 물리적 손상으로 인해 인식불가가 된 경우가 아니라 삭제나 백업을 받지 않고 윈도우를 재설치한 경우에도 복구가 어렵습니다. SSD는 TRIM 이라는 기능이 지원되는데 쉽게 설명하면 플래시 메모리는 덮어쓰기(Overwrite) 기능이 없어 데이타가 사용 중인 공간에 새로운 데이타를 저장하기 위해 데이타를 삭제 후 기록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데이타를 저장합니다. 이 경우 삭제->기록의 두 단계로 저장되어 속도가 늦어집니다. 저장속도를 빠르게하기 위해 TRIM 기능은 삭제 후 즉시 또는 일정한 양이되면 데이타를 지웁니다.

TRIM 기능은 DisableDeleteNotify 의 값이 0 이면 자동 TRIM 기능을 사용 중인 상태이고  1 이면 사용 중이지 않은 상태이죠.

접수된 SSD 는 다행히 펌웨어(Firmware) 손상으로 펌웨어 복구를 진행하여 인식에 성공하였고 장비에서 메모리 전체 128GB 를 이미지로 추출하여 복구를 진행하였습니다. 플래시 메모리는 손상시 배드셀(Bad Cell) 이라고 하여 부분적으로 손상이 발생하여 해당 부분은 이미지 작성 시 데이타를 추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접수된 SSD도 이미지 추출이 100% 가능하였고 고객이 요청한 자료를 100% 복구하였습니다.

[SSD 사용 시 주의사항]

1. SSD 는 윈도우 및 프로그램 설치용으로 사용

2. SSD 에 저장된 데이타는 외장하드나 함께 장착되어 있는 하드디스크로 수시로 백업

 

상세한 내용은 http://ingen.co.kr/ra_dr_ssd 를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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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라클(Oracle 11g R2) 데이타베이스 복구

오라클(Oracle) 11g R2 데이타베이스가 설치된 시스템이 부팅이 되지않아 데이타베이스 파일 4GB를 다른 시스템으로 복사한 후 오라클에서 접속 시 접속이 불가한 상태로 접수되었습니다

데이타베이스 파일의 손상으로 데이타베이스 리페어(Repair) 를 실행하여 백업파일로 저장합니다

데이타베이스 손상의 경우는 소프트웨어 손상으로 데이타베이스 엔진과 연결이 안되거나 일부 테이블이나 레코드가 일부 보이지 않는 경우거나 하드디스크에 스크레치(Bad Sector)로 인해 일부 테이블이나 레코드가 일부 보이지 않는 경우입니다

[데이타베이스 복구 작업순서]

1. 작업 순서는 테이블을 복구하여 

2. Oracle 에 Import 한 후 

3. Oracle 에서 백업파일로 받아냅니다.

이 과정에서 Oracle에 Import 하는 과정 중 레코드가 손상되어 있는 경우 레코드 값이 엉뚱한 값이라 오류가 발생하여 멈추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레코드를 삭제 후 다시 import 진행하여야 하므로 이 과정에서 시간이 상당히 소요됩니다.

Import가 완료된 후에도 레코드에 설정된 레코드 Type 과 다른 데이타가 저장된 경우 레코드의 데이타가 손상된 것으로 판단하고 이러한 레코드도 삭제합니다

접수된 데이타베이스 파일은 손상이 적고 용량이 적어서 당일 복구하여 고객에게 전달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ingen.co.kr/ra_dr_db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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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SQL Server 2008 R2 테이블 삭제(Drop Table) 복구

MSSQL Sever 2008 R2 사용 중 싱수로 테이블을 삭제(Drop table) 하여 접수되었습니다. MDF, LDF 파일 모두 이메일로 접수하였고 용량은 1GB 이하이비니다. 데이타베이스 파일은 압축을 하면 90정도 압축율로 압축되어 1/10 크기가 되어 이메일로 접수를 받습니다

테이블 삭제나 레코드 삭제의 경우 로그파일(LDF) 을 통해서 복구하며 LDF 파일이 없거나 로그 기록을 하지 않도록 설정해 놓은 경우 복구가 불가합니다

로그파일(LDF) 를 분석하여 삭제된 테이블을 다시 데이타베이스에 100% 복원시켰습니다.

접수된 데이타베이스 파일은 용량이 적어서 당일 복구하여 고객에게 전달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ingen.co.kr/ra_dr_db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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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매직(Blackmagic) Design URSA Mini 4K 영상복구

 

 

Blackmagic_Design_URSA_Mini_4K_Digital_Cinema_Camera.jpg

 

 

 

 

블랙매직(Blackmagic) Design URSA Mini 4K  카메라에서 촬영한 영상을 저장한 1TB 외장하드를 포맷 후 다른 영상을

일부 저장하여 복구 접수되었습니다

블랙매직(Blackmagic) Design URSA Mini 4K 는 자료를 찾아보면 저장 형식은 

CinemaDNG Raw (Uncompressed or 3:1 Compressed) @ 4000 x 2160 (film dynamic range)

Apple ProRes @ 3840 x 2160, 1920 x 1080 (film or video dynamic range) 입니다

접수한 고객은 영상을  CinemaDNG Raw 로 저장하였습니다

맥의 파일시스템은 포맷을 하거나 삭제를 하면 폴더 및 파일정보를 제거합니다. 복구를 진행하면 이전의 폴더정보와

파일정보가 손상되어 나타나지않습니다.

정밀복구를 진행하여  CinemaDNG Raw 파일을 복구하였고 다행히 새 영상이 덮어쓰지 않아 고객이 찾는 영상이 복구되었습니다. 

Apple ProRes @ 3840 x 2160, 1920 x 1080 로 저장된 영상은 없어서 복구 시도해보지 못하여 아쉬움이 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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